건강/요리(Recipe)

엄마도 몰랐던 추석 음식 꿀팁! 전 부치는 시간 50% 줄이는 비법!

wellnessnara 2024. 9. 14. 09:36

추석 전 부치기

 

추석이 다가오면 설레는 마음과 함께 슬슬 걱정이 앞서기 마련입니다. 특히, 명절 음식 준비에 온 신경을 써야 하는 주부들에게 전 부치기는 큰 부담으로 다가오죠.

 

그 많은 전을 부치려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기름 냄새로 주방은 엉망이 되기 일쑤입니다. 한두 시간에 끝날 줄 알았던 작업이 어느새 반나절을 훌쩍 넘기고, 나중에는 온몸이 지치는 경험, 다들 해보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올해 추석은 어떨까요? 전 부치는 시간을 반으로 줄이는 비법이 있다면? 그동안 명절 때마다 힘들게 전을 부쳤던 기억은 이제 과거의 일이 될 겁니다. 오늘은 전 부치기를 훨씬 간단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드릴게요!

 

 

1. 기름이 줄어들면 시간이 줄어든다? 에어프라이어 활용법

에어프라이어는 요즘 대세 가전제품이죠. 하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전 부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놀라지 마세요! 에어프라이어는 전을 빠르고 깔끔하게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도구입니다.

 

전을 기존 방식대로 부칠 준비를 한 후, 기름을 최소화해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주세요. 기름이 적으니 주방이 지저분해지지 않으며, 한 번에 여러 장을 구울 수 있어 시간이 절약됩니다. 180도에서 10~15분 정도면 바삭바삭하고 맛있는 전이 완성됩니다.

에어프라이어 산전적 굽는 법!

 

명절 산적전을 에어프라이어에 부쳤어요~

명절 산적전을 에어프라이어에 부쳤어요~ 명절때 먹는 산적을 에어 프라이어에 부쳐 봤어요. 에어프라이어에 부치면 어떻게 될까 했는데 후라이팬에 한것보다 모양은 그렇지만 맛은 쫄깃한게

www.10000recipe.com

 

2. 한 번에 많은 양을? 오븐을 사용해보세요!

오븐은 평소에는 빵이나 케이크를 굽는 데 주로 사용하지만, 전 부치기에도 탁월한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특히 한 번에 많은 양을 처리해야 할 때는 오븐만 한 도구가 없죠.

오븐으로 전 부치는 방법!

 

오븐으로 동그랑땡, 깻잎전 만들기/ 돼지고기 다짐육 요리_ 아기와 어른 반찬

오븐으로 만든 미트볼(아기 최애 반찬 중 하나)이 똑띠 떨어졌고 https://m.blog.naver.com/sandychoo/2220...

blog.naver.com

전을 한꺼번에 여러 장 만들 준비를 하고, 오븐 팬에 올린 후 기름을 살짝 발라줍니다. 예열된 오븐에 180도에서 10분간 구워준 다음, 중간에 뒤집어 다시 5분 정도 구워주세요.

 

 

3. 전용 전 부치기 틀 사용해 보기

전용 전 부치기 틀을 사용하면 모양도 예쁘고, 효율적으로 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전이 일정한 크기로 나오고, 동시에 여러 개를 한 번에 만들 수 있어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전용 전 부치기 틀에 전 반죽을 넣고 굽기만 하면 끝! 불 조절만 신경 쓰면 타지 않고 깔끔하게 전을 부칠 수 있습니다

 

 

4. 명절 전 미리 준비해 보세요!

명절 당일에 모든 음식을 한꺼번에 준비하는 것보다 미리 재료를 준비하고 일부 음식을 미리 부쳐두면 당일에 훨씬 수월해집니다.

 

전을 미리 만들어 냉동해 두거나, 재료 손질을 미리 끝내 두면 당일에는 전을 부치기만 하면 됩니다. 미리 부친 전은 냉동실에 넣어 보관한 후, 먹기 전에 전자레인지나 오븐에 데워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제 더 이상 전 부치기 때문에 추석 연휴를 망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전 부치는 시간을 반으로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 올해는 그중 하나를 시도해 보세요.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을 활용하거나, 여러 팬을 동시에 사용하는 방법, 미리 재료를 준비하는 습관만으로도 전 부치기가 한결 수월해집니다.

 

특히 추석 전 미리 준비해 두면, 당일에 온 가족과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방법들을 활용해 전 부치는 시간을 50% 줄이고, 즐거운 추석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석 연휴, 5kg 찌기 싫다면 이건 꼭 피해라!

추석 연휴는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지만, 과식과 체중 증가의 위험이 크죠. 특히 명절 음식은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아 체중 관리에 어려움을 줍니다. 하지만 몇 가지 주의사항만 잘 지

infoplex.tistory.com

 

반응형